본문 바로가기

재미로 보는 자료들/재미로 보는 통계청 자료

각 지역별 GDP인 GDRP통계 - 한국에서 가장 잘사는 지역은?







GDRP통계(지역내 총생산)




우리나라의 GDP는 약 1조 6,932달러로 전세계에서 12번째로 높습니다. 1인당 GDP는 32,774달러로 전세계에서 29위 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내에서는 어떤지역의 GDP가 얼마나 될까요? 1인당 GDP는 실질적인 생활 수준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1인당 GDP가 가장 높은 지역은 어디일가요?











먼저, 우리나라의 지역별 GDP인 GDRP입니다. 지역별 총 생산인 GDP가 가장 높은 지역은 372,343,857원으로 경기도지역이 가장 높았고 두번째로 높은지역은 357,080,717원으로 서울로 나타났습니다. 이 두 지역은 다른지역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높은 총생산을 나타냈습니다.


서울/경기 지역을 제외하면 충청남도와 경상남도, 경상북도의 지역내 총생산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종 제조공장이 위치한 지역과 연관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1인당 지역내 총 생산 및 소득입니다. 우선 1인당 총 생산과 총 소득이 가장 높은지역은 울산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으로 높은지역은 충청남도와 서울이었습니다. 반면, 가장낮은 지역은 대구와 광주로 나타났습니다.


1인당 총 소득도 비슷한 경향성을 보였으나 1인당 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특별시로 나타났고 두번째로 울산광역시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 출처 : 국가통계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