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로 보는 자료들/재미로 보는 통계청 자료

[통계로보는 남과여] 청춘남vs청춘녀 통계 - 2편







[통계로보는 남과여] 청춘남vs청춘녀 통계



오늘은 통계청에서 공개한 자료중(KOSIS 국가통계포털) 청춘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한 통계를 찾아보았습니다. 사람들이 궁굼해할 만한 4가지를 정리해두었더라구요. 1편 남과여의 생활시간 활용에 이어 이번에는 청춘남과 청춘녀의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결혼에 대한 견해입니다. 결혼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들이 있는데요. 청춘남녀들의 의견은 긍정적으로 보는 경향이 많았다고 하네요. 재미있는 점은 20대 여성은 해도좋고, 하지않아도 좋다는 답변이 많았던 반면 20대 남성은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답변이 많았다고 합니다.



다음은 13~29세의 청춘남녀들이 선호하는 직장입니다. 국가기관과 공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후로 대기업이 3번째 자영업이 4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네요.









세번째는 직업선택 요인입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수입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요인으로 안정성과 적성 및 흥미를 많이 선택했네요.



마지막으로 대학생들에게만 해당하는 대학등록금 마련방법 입니다. 대학생은 아직 수입이 없는 상태라 많은 학생들이 부모님의 도움을 받고 있었고 장학금을 받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여기까지 청춘남vs청춘녀의 통계를 살펴보았습니다. 3편에서는 결혼에 대한 남녀의 생각들을 다뤄보겠습니다.



출처 : KOSIS 국가통계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