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로 보는 자료들/재미로 보는 순위

전세계 국가별 영향력 순위(US NEWS) - 우리나라의 영향력은?







국가별 영향력 순위(US NEWS)




US News에서 발표하는 국가순위 데이터 중 국가 영향력(Power) 순위 자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가 영향력은 지도자의 영향력, 경제적 영향력, 정치적 영향력, 국가동맹 관계, 군사력을 고려하여 산정되는 순위입니다.


11위 대한민국

 우리나라는 국가 영향력 11위를 기록했습니다. 대한민국의 GDP는 1.4천억 달러로 세계 12위, 군사력 7위의 국가로 전반적인 영향력은 11위로 평가받았습니다.



1위 미국

 1위는 GDP, 군사력, 외교력, 정치력 모든 분야에서 최고로 평가받고 있는 미국이 차지했습니다. 특히 미국의 국방비는 전세계 다른나라들의 모든 국방비를 합한 것과 맞먹는 액수를 자랑하는데요. 미국이 1위에서 내려오는 날은 아직 많이 남은 것 같습니다.



2위 러시아

 2위는 러시아가 차지했습니다. 러시아의 GDP는 대한민국과 비슷하지만 인구, 영토가 압도적이고 국제적 영향력도 엄청나게 큰나라 인데요. 미국과 경쟁하던 초강대국 답게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3위 중국

 3위는 중국이 차지했습니다. 중국은 개방정책 이후 초고속성장을 거듭하면서 세계 2위의 GDP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군사력에 대한 투자도 많이 늘리면서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4위 독일

 4위는 독일입니다. 1, 2차 세계대전을 주도했던 나라였고 전후 힘든시기를 겪었지만,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튼튼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를 생산하는 국가기도하죠.



5위 영국

 5위는 해가지지 않는나라 영국입니다. 한때, 전지구를 누볐던 국가 답게 높은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6위 프랑스



7위 일본



8위 이스라엘



9위 사우디아라비아



10위 아랍에미레이트



아래 표는 80위까지 전체 순위입니다. 20위권 이내에 다른 국가들로 캐나다, 이란, 터키, 인도, 호주, 스위스, 이탈리아, 스웨덴, 카타르가 랭크하였습니다.




자료출처 : US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