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로 보는 자료들/재미로 보는 순위

직업별 연봉순위 (TOP50 & LOW50) - 연봉이 높은 직업과 낮은 직업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







직업별 연봉순위 (TOP50 & LOW50)



사진출처 : college inside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16년 한국 직업정보 - 2016 KNOW 연구보고서 - 에서 발췌하여 정리한 연봉이 높은 직업과 낮은 직업 50가지 입니다. 해당 자료는 워크넷 직업정보에서 제시되는 정보중 2015년도와 2016년도에 조사된 임금을 합산한 것이라고 합니다. 원본보고서를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적성이나 흥미만큼이나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가 바로 연봉인데요. 그렇다면, 연봉이 높은직업과 낮은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연봉이 높은직업 50개와 낮은직업 50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연봉이 가장 높은 직업은 1억 5천만원에 가까운 연봉을 받고 있고 가장 낮은 직업은 약 550만원의 연봉을 받고있네요.









1. 연봉이 높은 직업 50위


연봉이 높은직업들입니다. 연봉이 가장 높은 직업은 기업고위임원과 국회의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에 도선사, 외과의사, 치과의사, 항공기조종사, 안과의사, 내과의사, 한의사가 1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50위권 이내에 의, 약계열을 제외한 직업으로는 교수, 학장 및 총장, 교장 및 교감, 일부관리직, 일부 예술 체육관련 직업과 영관급이상 장교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2. 연봉이 낮은 직업 50위


연봉이 가장 낮은 직업은 시인과 수녀, 신부로 나타났습니다. 육아도우미, 연극 및 뮤지컬배우, 전도사, 보조교사, 농림어업관련단순종사원, 소설가, 통계 및 설문조사원이 10위 이내에 있었습니다. 50위권 이내에 많은 예술관련 직업들과 안내, 판매 등을 담당하는 직업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자료출처 : 한국고용정보원